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현직 캐디 연이입니다! 작년 우수캐디로 벤치마킹으로 플라자 c.c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플라자 c.c 처음 방문하는 거라 떨렸는데요! 한번 코스부터 샅샅이 알아보겠습니다!

    플라자 cc 코스

    코스 규모 퍼블릭 18홀 /
    잔디 페어웨이 한국잔디, 그린 Bent grass /
    코스 전장 석천 3,874 yds / 3,543m 상위 2% 용인 3,499yds / 3,200m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플라자 용인 CC는 강인함과 도전성이 요구되는 타이거 코스, 정교함과 신중함을 요구하는 라이언 코스 등 총 2개의 코스 36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넓은 페어웨이, 천연지세를 그대로 활용한 빼어난 코스설계가 골퍼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야간라운딩이 가능하도록 설치된 라이온 전코스의 조명환경과 수도권과 인접해 있으며 오산 및 기흥IC에서 가까워 편리한 교통도 많은 골퍼들이 이 클럽을 좋게 평가하는 이유입니다.

    회원제 골프장이지만 가성비도 좋은 것 같고, 코스가 편안한 느낌이고  너무 좋았던 것 같았다! 오늘은 신입캐디로 나왔다! 뚜둥. 번호 받은 지 얼마 안돼서 너무 떨릴 것 같아 최대한 우리가 클럽은 스스로 하는 어린이가 되어 주기로 했다.

    매너 있는 고객님들이 되어주기로 했다.

    더군다나 나는 엄지 손가락에 인대파열이 아직 낫지 않은 관계로 무리하면 안돼서 살살 치기로 하고 사진 찍는 사진사 역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캐디님 저희 좋은 사람들이니 긴장하지 마세요"

    신입때는 나도 저럴 때가 있었는데.. 항상 보면 신입들은 긴장을 하면서 일하는 것 같다. 제일 힘든 시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총 36홀로 이루어진 코스 ] 
     

     

    저희는 라이온 코스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파열된 손가락이 찌릿해서 3번째 홀부터 중단선언! 괜찮을 줄 알았는데 치다가 아파서 도저히 안 되겠어서 저는 치다가 퍼터 하다가 치다가 쉬다가 했네요!

    저처럼 몸이 어딘가 불편하실때는 꼭 무리하지 마세요! (저는 진상고객)

    단체컷입니다
    단체컷입니다


    여기보세요! 

    너무 아프고 춥고.. 뒤에 공사하시는 분들이 보이시네요! 샷이 힘도 없고 나중에는 할머니 샷으로 바뀌어서 
    다들 빵터져서 클럽 바꾸라고!!! 하 ;;
     

    무인그늘집입니다
    무인그늘집입니다


    플라자 c.c 스타트 하우스 & 그늘집

    메뉴)

    스타트 하우스 메뉴입니다

     

    스타트하우스 음식입니다
    스타트하우스 음식입니다

    두부김치&순대 너무 맛있더라고요!굿굿♡짜안~

    후기

     
    제 개인적인 생각은 골프장 인근에도 나오면 식당들이 많아서 먹을거리가 많다는 게 정말 장점이었던 것 같았어요.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그린 상태가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 코스관리를 정말 잘한다고 느꼈습니다. 벤치마킹으로 다녀왔지만 정말 유니폼도 개인적으로
    이뻤던 것 같고, 
    회원제라 그런지 여유 있게 볼을 칠 수 있던 것 같았어요. 저희가 진행이 너무 빠른 건지 매홀마다 기다리면서 쳤어요.
    (앞팀이 앞팀을 못 따라가시더라고요) 저희 캐디님이 신입이라 진행얘기를 할 수가 없었어요 ㅜㅜ
    그냥 팁만 많이 드리고 왔습니다 하하. 용인 플라자 C.C 코스가 무난하면서 투 그린이라 카트에 가는 동선이 멀다는 것 빼고는
    페어웨이가 웬만해서 평지라 편안한 느낌이 많습니다. 후반에만 조금 오르막이 심했어요!
     
    여기에 비하면 저희 골프장은 정말 힘든 구장이에요.
    치면서 저희 넷이서 여기는 정말 일하기 편하겠다고 했거든요! 정말 대체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골프장이었습니다!

     

     

    오시는 방법


    오시는 길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봉무로 153번 길 79
    연락처 : 031-333-1144

     

    플라자CC

     

    www.plazacc.co.kr